인터넷 프로토콜 (IP)은 인터넷의 주소 시스템이며 소스 장치에서 대상 장치로 정보 패킷을 전달하는 핵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IP는 네트워크 연결이 이루어지는 기본 방법이며 인터넷의 기반을 설정합니다. IP는 패킷 순서 또는 오류 검사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능에는 일반적으로 TCP와 같은 다른 프로토콜이 필요합니다.
TCP / IP 관계는 메일을 통해 퍼즐에 쓰여진 메시지를 누군가에게 보내는 것과 유사합니다. 메시지가 기록되고 퍼즐이 조각으로 나뉩니다. 그런 다음 각 물품은 다른 우편 경로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일부는 다른 우편 경로보다 오래 걸립니다. 퍼즐 조각이 서로 다른 경로를 통과 한 후 도착하면 조각이 고장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프로토콜은 조각이 목적지 주소에 도착하는지 확인합니다. TCP 프로토콜은 조각을 올바른 순서로 모으고 누락 된 조각을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하고 보낸 사람에게 퍼즐이 수신되었음을 알리는 상대방의 퍼즐 어셈블러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TCP는 마지막 조각을 보낸 후 첫 번째 퍼즐 조각을 보내기 전부터 보낸 사람과의 연결을 유지합니다.
IP는 비 연결형 프로토콜입니다. 즉, 각 데이터 단위가 소스 디바이스에서 타겟 디바이스로 개별적으로 주소 지정되고 라우팅되며 타겟이 소스로 다시 승인을 보내지 않습니다. TCP (Transmission Control Protocol)와 같은 프로토콜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TCP는 송신자와 대상 사이의 연결을 유지하고 패킷 순서를 보장하기 위해 IP와 함께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이 TCP를 통해 전송되면 연결이 설정되고 3 방향 핸드 셰이크가 이루어집니다. 먼저 소스는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 SYN "초기 요청"패킷을 대상 서버로 보냅니다. 그런 다음 대상 서버는 프로세스에 동의하기 위해 SYN-ACK 패킷을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소스는 ACK 패킷을 대상에 전송하여 프로세스를 확인한 후 메시지 내용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메시지는 궁극적으로 각 패킷이 인터넷으로 전송되기 전에 패킷으로 분해되며, 여기서 패킷 그룹이 TCP에 의해 이메일의 원래 내용으로 재 조립되는 대상 장치에 도착하기 전에 일련의 게이트웨이를 통과합니다.오늘날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IP의 기본 버전은 IPv4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입니다. IPv4에서 가능한 총 주소 수의 크기 제한으로 인해 새로운 프로토콜이 개발되었습니다. 최신 프로토콜은 IPv6이라고하며 더 많은 주소를 사용할 수있게하여 채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