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1/4의 브랜드가 사이버 범죄자들이 도메인을 타깃으로 삼았습니다. 이는 기업 브랜드 보호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 인 MarkMonitor가 발표 한 최신 글로벌 연구 보고서에 따른 것입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브랜드의 62 %가 작년에 사이버 범죄가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친다고보고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샘플의 거의 절반이 작년에 브랜드 침해가 증가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46 %는 사이버 위협이 도메인 전략 개발에 영향을 미쳤다고 답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도메인 관리 및 보안에 대한 책임이 고립되어 있으며 다음 부서가 도메인 관리를 담당하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브랜드의 13 %만이 위험 완화를위한 업계 모범 사례 인 결합 된 접근 방식을 언급했습니다.
리서치는 영국, 미국, 독일, 프랑스 및 이탈리아 전역의 700 명의 마케팅, IT 및 법적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도메인 관리, 보안 및 광범위한 온라인 브랜드 보호에 대한 태도와 경험을 이해했습니다.
MarkMonitor의 마케팅 부사장 인 Chrissie Jamieson은“도메인은 조직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을 형성하며 도메인을 보호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 다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도메인을 관리하는 것보다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는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이는 도메인, 사기 및 기타 형태의 침해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내의 여러 부서를 포함하는보다 광범위하고 전체적인 브랜드 보호 전략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사이버 위협이 진화함에 따라 환경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
도메인 관리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이러한 문제는 모든 도메인이 활성 상태가 아니라는 사실에 의해 더욱 심화됩니다. 응답자의 56 %가 최대 100 개의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지만 이들 중 3/4 이상이 활성 상태라고 응답 한 비율은 18 %에 불과합니다.
또한 도메인의 중요성에 대한 폭 넓은 인정에도 불구하고 (43 %는 도메인이 브랜드 구축 및 고객 신뢰 유지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답했습니다.) 많은 조직이 도메인을 관리하고 보호하는 데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지 않습니다. 특히 갱신 프로세스와 관련하여 26 %의 브랜드가 갱신 통지에만 의존하고 21 %는 프로세스 관리를 한 사람에게만 의존하고 25 %는 부서 간 협업을 포함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치적 및 입 법적 문제는 도메인 관리 및 보안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모두 조직의 온라인 브랜드 보호 프로그램의 일부로 간주되어야 위험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고 인터넷의 이점을 활용하면서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자산입니다.”라고 Jamieson은 말합니다.
또한이 조사에 따르면 브랜드의 39 %가 일반 최상위 도메인 (gTLD)을 등록했으며이 중 32 %는 브랜드 명의 도용 및 남용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브랜드의 39 %는 Brexit이 도메인 전략에 영향을 미쳤으며 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도 역할을했다고 말했습니다. 응답자의 거의 절반 (46 %)이 GDPR이 도메인 전략에 영향을 미쳤다고 답했으며, 18 %는 결과적으로 침해에 대해 시행하는 것이 더 어렵다고 답했습니다.
연구는 MarkMonitor의 의뢰로 독립적 인 조사 회사 인 Vitreous World에서 수행했습니다. 영국, 미국, 프랑스, 독일 및 이탈리아를 포함하여 5 개국에서 온 700 명의 마케팅, 법률 및 IT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인터뷰는 2019 년 4 월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